본문 바로가기
연예,영화,전시,공연,드라마,음악

부산 비키니 라이더

by 데빗의사진공간 2023. 8. 30.
반응형

 

당당하게 벗은 내가 문제냐? 불편하게 보는 니가 문제냐?라는 현수막으로 화재가 되고 있는 비키니 라이더의 이야기입니다 서울 강남과 홍대, 잠실 압구정, 성수대교 일대에서 옷을 벗고 오토바이를 타며 영상과 사진을 촬영한 인플루언서 남녀가 화제를 모으며 도심에서 비키니 라이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부산 비키니 라이더
부산 비키니 라이더

 

앞서 성수대교 오토바이 커플은 할리 데이비슨 바이크를 타고 비가 내리는 강남 일대를 누볐는데요. 무엇보다 두 사람의 의상이 논란이 됐었으며. 남성은 상의를 완전히 탈의하고 바지만 입었고, 여성은 몸매가 적나라하게 드러난 비키니 차림이었던 것입니다.

 

 

 

1. 비키니 라이더는 누구?

남성은 바이크 전문 유튜브 채널 '보스제이(Boss J)'의 운영자이고, 여성은 인스타그램 인플루 언서이자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그린이'라는 여성이었는데요. 옷을 벗고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생소한 광경에 많은 시민들이 남녀를 주목하고, 일부 시민은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에 공개하기도 했었습니다.

 

강남 비키니 라이더
강남 비키니 라이더

 

지난 11일 비키니에 헬멧을 착용한 여성이 오토바이를 타고 서울 강남 테헤란로 일대를 누비는 모습이 온라인상에 퍼지며 논란이 된 가운데 과다노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이들은 "잡지 홍보 목적으로 오토바이를 탔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14일에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익대학교 인근에서 비키니 차림으로 킥보드를 타는 여성을 목격했다는 글과 사진이 온라인상에 다수 올라왔습니다.

 

강남 비키니 라이더
강남 비키니 라이더

 

A 씨는 킥보드를 탄 당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탈? 관종? 마케팅(판촉)? 어그로? 어딘가 좀 모자란 애? 노출증? 생각하기 나름"이라며 "입는 건 자유. 이렇게 입었으니 쳐다보는 건 자유, 만지지만 말아달라"는 글을 올렸고 이후 A 씨는 16일에는 비키니 차림으로 잠실 도로를 질주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2. 비키니 라이더 부산진출

A 씨를 포함한 '비키니 라이더들'은 부산으로 이동해 오토바이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오늘(19일) MBN에는 '부산에도 비키니를 입은 여성들이 질주한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부산 비키니 라이더
강남 비키니 라이더 출현

 

제보와 함께 들어온 사진을 보면 A 씨를 포함한 여성들이 비키니 차림으로 오토바이에 올라타고 부산역 인근 도로를 달리고 있는 모습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현수막을 들고 서있는 모습이 담겨있었고 현수막에는 "당당하게 벗은 내가 문제냐? 불편하게 보는 니가 문제냐?"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3. 시민 반응과 법적인문제

잇따라 화제가 되고 있는 '비키니 라이딩'에 많은 누리꾼들은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옷은,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맞게 입어야 한다는 'TPO 원칙'을 위배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비키니를 어디서 입든지 개인의 자유"라며 A 씨 등을 옹호하는 반응도 나왔습니다만. 경찰은 비키니 차림으로 도심을 누빈 것과 관련해 경범죄 처벌법상 '과다노출죄 '를 적용해 입건할지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강남 비키니 라이더 법적인문제
서울 강남 경찰서 비키니 라이더 처벌검토

 

과다노출죄란 공개된 장소에서 공공연하게 신체의 주요한 부위를 노출해 타인에게 부끄러운 느낌이나 불쾌감을 줄 경우 적용됩니다. 위반할 경우, 1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또는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mbn. 보스제이유튜브, 그린존인스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