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사회,생활,정보 및 소식

가정용 로봇 청소기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완판

by 데빗의사진공간 2023. 6. 11.
반응형

6월 9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4월 출시된 가정용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는 CJ온스타일이 국내 홈쇼핑 중 처음으로 방송에 내놓자 4분 만에 준비물량 2000대가 완판 됐습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방송 전 미리 접수된 주문량이 아닌 방송 중 접수한 주문이라며 정가(169만 원)가 170만 원에 가까운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없어서 판매를 못한다는 말이 나올 만큼의 품귀현상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가정용-로봇청소기
가정용로봇청소기-s8

 

가정용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프로울트라의 인기는 홈쇼핑 업계뿐만이 아니다.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지마켓에서 지난달 8일부터 12일간 열린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의 매출 1~2위 상품은 모두 로봇 청소기가 차지했습니다. 1위 상품 로보락 S8의 경우 행사기간 지마켓과 옥션에서 12일간 매 출이 114억 원에 달했습니다.

 

 

 

1. 품목정보

▶DuoRoller Riser 브러시와 VibraRise2.0 물걸레 브러시 이렇게 두 개의 이중 브러시가 장착되어 2배 강한 파워로 청소하여 청소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고무 재질 새 브러시가 진공 청소 성능 강화하여 머리카락 엉킴을 방지합니다.

▶ 흡입 력 이 6,000 pa3로 향상되었고.

▶ 물걸레로 2차 오염이 될 수 있는 곳은 자동으로 들어 올려 흡입 청소로만 진행되는 스마트 리프트 기능이 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더 높아진 6000pa의 강한 흡인 력 으로 바닥 먼지와 카펫을 효과적으로 청소합니다.

▶청소 중에 배터리 방전 시 자동으로 충전독으로 돌아와 충전 완료 후 이전 청소구역으로 돌아가 청소합니다.

▶58db의 낮은 소음으로 청소할 수 있는 저소음 모드의 기능이 있습니다.

 

가정용로봇청소기-프로울트라
가정용로봇청소기-흡인력

 

그 외에도

▶사용 중 필터가 오염되거나 마모가 되면 앱을 통해 교체 시기를 알려주고,

▶항균 소재의 걸레로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 걸레가 장착돼 있으며,

▶스마트 앱을 통하여 청소 내용을 기록하고.

▶청소 예약 설정이 가능하며.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장애물로 청소 중 탈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는 AI 카메라로 회피 청소가 가능합니다.

 

 

 

2. 제원

●청소방식 : 흡입+걸레겸용

●출시년도 : 2023년

●사용시간 : 3시간

●작동방식 : 회전식

●부가기능 : 자동먼지비움, 걸레자동세척

●카메라 : 1개

●청소방법 : 흡입먼지

●통 용량 : 0.35L

●물통용량 : 0.2L

●흡입 력 : 6,000Pa

●무게 : 13.6kg

●제품크기 : 353 x 350 x 95.5mm.

 

 

 

3. 고객평가

다른 브랜드와 엄청 고민하다가 구매했는데 정말 만족하고 있네요. 고민할 시간에 더 빨리 구매해서 사용할걸 그랬네요. 먼저 여러 로봇청소기 중 가장 최신 제품답게 여러 센서가 있어서 충돌 없이 깔끔하게 청소를 해주고 있어요. 초기의 로봇청소기와는 차원이 다르네요!! 그리고 휴대폰과 연동성이 좋아서 청소 예약뿐만 아니라 금지구역 설정까지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어서 엄청 편리하네요.

 

저는 집에 어르신들을 사드려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지 않으실까 걱정했는데 물보충, 먼지 통 청소 등등 큰 힘 없이 편리하게 교환이 가능했고 음성으로 안내를 해주다 보니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도 편리했어요. 로봇청소기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은 구매를 추천드려요.

 

집안일 부담을 더는 로봇청소기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많아졌습니다. 먼지 비움. 물걸레 세척기능을 갖춘 제품 판매가 늘었습니다. 한 대에 100만 원이 훌쩍 넘는 로봇청소기 2000대가 4분 만에 완판 됐습니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지난 6일 강주은의 굿라이프 방송에서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2000대가 4분 만에 팔려 주문액 3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이른바 집안일 부담을 줄여주는 가전제품인 이른바 3대 이모님 중 하나인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기존 필수 가전 외에 로봇청소기는 건조기, 식기세척기와 더불어 3대 이모 님으로 꼽히는 신가전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4. 로봇 청소기 시장상황

9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4월 출시된 로보락 S8은 CJ온스타일이 국내 홈쇼핑 중 처음으로 방송에 내놓자 4분 만에 준비물량 2000대가 완판 됐습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방송 전 미리 접수된 주문량이 아닌 방송 중 접수한 주문이라며 정가(169만 원)가 170만 원에 가까운 고가임 에도 불구하고 없어서 못 판다는 말이 돌 만큼 품귀현상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로봇청소기의 인기는 홈쇼핑 업계뿐만이 아니다.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지마 켓에서 지난달 8일부터 12일간 열린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의 매출 1~2위 상품은 모두 로봇 청소기가 차지했습니다. 1위 상품 로보락 S8의 경우 행사기간 지마켓과 옥션에서 12일간 매 출이 114억 원에 달했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 따르면 올 1분기 로봇청소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보다 23.7% 증가했습니다. 2년 전인 2021년 1분기와 비교하면 74%나 상승된 수치이며 4월에도 로봇청소기 거래액 증가율은 41%로 고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건조기, 식기세척기와 함께 3대 이모님으로 불리는 로봇청소기는 밀레니얼 세대인 30대 고 객의 선택을 받고 있으며. 직장생활을 하는 30대가 가사 노동 피로를 덜어주는 가전제품에 지갑을 열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예를 들자면 CJ온스타일 로보락 S8 판매 방송의 구매 고객 중 30대 비중이 54%이며. 30~34세가 1위, 35~39세가 2위였습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중장년층이 주 고객인 일반 TV 홈쇼핑 방송과는 확연하게 다른 추이라며 편리한 생활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프리미엄 신 (新) 가전에 대한 선호가 특히 높다고 풀이했습니다.

 

 

 

5. 로봇 청소기 사용 시 기대효과

특히 편의성이 강화된 고가 로봇청소기의 인기가 높다는 진단입니다. 자동 먼지 비움 또는 물걸레 세척등 자동화 기능을 갖춘 스테이션이 달린 로봇청소기는 상대 적으로 높은 가격에도 판매 비중이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다나와에 따르면 스테이션에 자동먼지비움 기능이 탑재된 로봇청소기의 1분기 판매량 점유율 은 61%를 기록했습니다. 이 현상은 지난해 1분기 점유율보다 20% 포인트, 2021년 1분기보다 59% 포인트 뛴 수치이며 자동 걸레 세척 기능이 탑재된 제품의 점유율은 26%로 지난해 1분기 보다 22%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로보락-s8
로보락-s8-프로울트라-판매실적

 

고가 로봇청소기 판매 비중이 늘며 평균 구매단가도 우상향 추세를 그렸으며. 1분기 로봇청소기의 평균 구매 단가는 64만 5000원으로 지난해 1분기(51만 6000원)보다 12만 9000원, 2021년 1 분기(43만 7000원)보다 20만 8000원 올랐습니다.

 

 

 

6. 로봇청소기 전망

뜨거운 인기에 유통가에서는 로봇청소기 모시기에 나섰습니다. 국내 백화점 전체 1위 신세계 강남점은 오는 12일부터 한 달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팝업 매장을 열게 되며 국내 백화점 업계 중 첫 팝업 매장입니다.

 

전자상거래(이커머스) 강자 쿠팡은 이달 1일부터 에코백스의 신제품 디봇 T20 옴니의 사전 예약을 11일까지 받고 있으며 쿠팡 유료멤버십 와우멤버십 회원에게는 추가 할인을 제공하며 쿠팡 리테일사업부 대표는 최근 로봇청소기 시장이 2년 전보다 74% 성장하고, 고가 프리미엄 상품 매출도 2배 이상 늘어날 만큼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출처:한경라이프. 쿠팡. 다나와. 로보락.

728x90
반응형

댓글